세정 후 배수되는 물은 음용해도 되나요?
세정이란 전해조의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하여 약 30초간 전해조의 전극을 바꾸는 기능입니다.
이때 전해조에 끼었던 칼슘 스케일이 섞여있을 수 있으므로 음용하지 마십시오.
알칼리 이온수를 끓여 먹어도 되나요? 그리고 얼마나 유지가 되나요?
알칼리수를 끓이면 환원력이 감소하여 미네랄이 불활성화 되기 때문에 커피나 찌개 등을 끓일 때 제외하고 끓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알칼리수 유지 시간은 상온에서 3일 정도까지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나 권장하는 기간은 48시간 안에 드실 것을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알칼리수는 모든 사람이 먹어도 되나요?
알카리수는 식약청으로부터 가정용2급 의료기기로 허가를 받아 남녀노소 누구나 음용 시 건강에 도움이 되는 물입니다.
알칼리수가 위장장애에 좋은가요?
알카리이온수는 식약청으로부터 4대 위장증세 개선효과를 인정 받은 제품으로 위산과다,소화불량,만성설사,위장 내 이상발효에 효과가 있다고 인정받은 제품입니다.
필터사용량 사용기간이 궁금합니다.
필터는 1차필터와 2차필터로 구성이 됩니다.
1차필터의 용량은 수돗물기준 3000리터 2차필터의 용량은 4000리터입니다.
사용량은 제품전면에 표시된 잔여량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1차필터의 용량 3000리터은 알칼리수와 산성수를 합친 용량입니다.
따라서 1차필터를 통해서 생산되는 알칼리수의 양은 1500리터가 됩니다.
1500리터의 양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2리터생수 750개에 해당하는 양으로 일반적인 가정에서 하루에 2리터용량의 생수 2병을 사용한다고 가정 하면 375일 즉 1년이상 사용이 가능하게됩니다.
2차필터의 경우는 생산가능한 알칼리수의 양이 2000리터가 됩니다.
마찬가지로 하루에 2리터용량의 생수 2병씩 드신다고 가정하면 500일 17개월 정도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국이나 찌개등 조리용으로 사용하실 경우 사용량이 늘어남으로써 필터를 더 자주 교환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래 사용하다보니 어느날 물병 표면에 하얀 이물질이 생겨서 잘 닦아지지 않습니다.
알칼리이온수에 들어있는 칼슘미네랄이 침전되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미네랄이 많은 원수를 사용하거나 pH가 높고 이온화가 잘 될수록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일반적인 정수, 생수, 수돗물에서는 생기지 않습니다. 유해한 이물질이나 물때가 아니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출수구 쪽에 발생한 스케일의 경우 산성이온수를 5분정도 틀어주시면 강제세정효과로 완화될 수 있으며,
병에 붙은 칼슘스케일은 식초나 구연산을 물에 타서 담가놓으시면 말끔히 세척가능합니다.
칼슘결정이 발생한다는 것은 알칼리이온수 생성이 잘된다는 뜻으로 제품이 원할히 작동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결정이 발생하는 양은 알칼리수의 단계가 높아질수록 많아지므로 사용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의약품 복용시 알칼리이온수 음용
병원에서 처방을 받으신 경우 정수를 통해 음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다양한 약물들에 대한 복약시 주의사항은 식약처에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산성수 출수구가 검게 변합니다
알칼리이온수기를 장기간 사용하게 되면 산성수가 가진 산화력의 영향으로 산성수배출구 표면이 산화되면서 검붉게 변합니다.
미관상 평소 한번씩 면봉등을 사용해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오랜기간 사용하신 후에는 필터교환시 함께 배관을 정리하시면 산뜻하게 사용가능하십니다
알칼리이온수 출수구 (자바라)가 이물질로 막힌 것 같아요.
장기간 사용하게 되면 알칼리이온수속 칼슘이 출수구 내부에 쌓일 수 있습니다.
이때 물줄기가 가늘어 보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산성수를 5분이상 틀어주시거나 세척용 솔을 사용하면 어느정도 제거가 가능합니다.
자바라는 소모품으로서 세척의 효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경우 교환하여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